본문 바로가기
  • 간단! 명료! 핵심! 쉽게 알고 즐겁게 마시는 술 이야기. EASY drinking
{ SPIRIT } 스피릿 핵심 요약.

liqueur Italicus (리큐르 이탈리쿠스) 역사,종류,테이스팅 이야기.

by 사바사강 2023. 3. 1.
반응형

핵심요약. liqueur Italicus (리큐르 이탈리쿠스) 역사,종류,테이스팅 이야기.

이탈리쿠스 
토리노와 말리노에서 버무스, 비터, 아마로가 등장하기 전 로솔리오 라는 술이 있었고 거의 잊혔을 때쯤 다시 만들어진 베르가못 리큐르이다. 
로솔리오는 예전부터 1800년대 최초의 식전주로 가볍게 만든 술이었는데 이를 복원해서 만든 술로 알려져 있다. ( 로솔리오는 장미수와 향신료 설탕이 들어간 술 ) 
이탈리아 전통주로 18세기부터 추가로 베르가못 껍질을 더하여 만들어짐 100% 자연산 이탈리아 재료를 바탕으로 하여 ( 최고급 ) 캐모마일, 라벤더, 레몬 밤, 베르가뭇 등 여러 재료를 이탈리아 시칠리아 전통 에센스 기법인 ( 스푸마투라 라는 공정을 거치는데 베르가뭇의 껍질이 상하지 않게 숟가락 칼로 과육을 파고 스펀지로 에센스 오일을 추출하는데 이 공정을 다 손으로 작업한다. ) 그 후 재료를 넣어 2주 동안 침출하여 주정과 함께 증류해서 만든다. 별명으로 ' 한 모금의 이탈리아 불리는 술이다. 

1. 이탈리쿠스 

이탈리쿠스


베르가못의 강렬한 향기와 로즈, 라벤더의 플로럴한 아로마와 함께 시트러스 과일의 맛과 균형 잡힌 플로럴 스파이시함과 상쾌한 풍미가 복잡한 오랜 여운을 주는 제품이다. 

 

사진 출처: 구글 이미지

자료 참고: 골컴 스피리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