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white wine Johanneshof Reinisch (레드, 화이트 와인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 역사,종류,테이스팅 이야기.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는 1923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남쪽 테르멘레기온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4대째 내려오는 가족 경영 와이너리이다. 설립 당시에는 0.5ha 규모의 토지에서 포도나무를 경작했지만 현재는 40ha에 달하는 규모에서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1995년 와인의 품질 향상을 위해 모니터링이 가능한 발효 장치, 전자 자동 압축 기계 등 최첨단 시설과 기술을 도입해 훌륭한 와인 생산을 위한 이상적인 조건을 만들었다.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는 2005년부터 로트기플러를 만들기 시작해 다소 그 역사는 짧지만 와인의 탁월한 퀄리티로 해외 시장에서는 이미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특히 피노누아는 부르고뉴의 훌륭한 대안으로 손꼽히고 있다.
1.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 휠츠푸어 생 롸우렌트
당도:●○○○○
산도:●●○○○
바디감:●●●○○
50년 이상 된 포도나무에서 재배한 포도로 생산하며 오크배럴에서 22개월 숙성한다. 붉은 과실과 계피 넛맥 같은 달콤한 향이 점차적으로 퍼지며 섬세한 탄닌과 우아한 산도가 훌륭하게 어우러지는 제품이다.
포도 품종: 생 롸우렌트
2.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 생 롸우렌트
당도:●○○○○
산도:●●○○○
바디감:●●○○○
실크처럼 부드러운 탄닌이 매력적이며 스파이시한 풍미의 여운을 은은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포도 품종: 생 롸우렌트
3.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 피노 누아
당도:●○○○○
산도:●●●○○
바디감:●●○○○
산딸기와 블랙베리의 풍미가 매력적이며 부드러운 탄닌과 우아하고 깔끔한 피니쉬가 일품인 제품이다.
포도 품종: 피노 누아
4.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 삿칭 로트기플러
당도:●○○○○
산도:●●●○○
바디감:●●●○○
실크처럼 부드러운 탄닌이 매력적이며 스파이시한 풍미의 여운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포도 품종: 로트기플러
5. 요하네스호프 라이니쉬 로트기플러
당도:●○○○○
산도:●●●●○
바디감:●●○○○
열대과실의 상큼함이 폭발적이며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의 고소함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포도 품종: 로트기플러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댓글